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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다양한 고객님들의 질문을 한 곳에 모아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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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혹한기 동결에 따른 해빙방법 입니다(꼭 읽어주세요)
관련제품 가스보일러
내용
안녕하십니까? 고객상담실 입니다 최근 혹한기 한파로 인하여 많은 소비자께서 온수가 나오지 않아서 문의를 하시는 세대가 많습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을때의 진단 방법과 응급조치 요령을 말씀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물은 잘나오는 상태에서 온수가 나오지 않으면 주방이나 목욕탕의 밸브를 온수측으로 완전히 돌려 놓으신 상태에서 물(찬물)이 나오질 않는 현상이라면 온수배관의 동결으로 인하여 발생한것입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의 가정에서 하실수있는 응급조치사항 몇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빙작업시 전열기등으로 보일러실을 보온하시면서 보일러 아래의 배관중 노란색(가스배관)을 제외하고 보일러 밑의 직수(수도물)라인(정면으로 보셨을때 좌측으로부터 1번째)과 온수라인(좌측으로부터 2번째)에 물을 뜨겁게 끓여서 두 라인에 수건등을 감으신후 뜨거운물을 조금씩 흘려주시는 작업을 하시는 방법과 헤어 드라이기로 직수와 온수라인에 열기를 가하여 해빙을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결빙 상태에 따라 시간이 많이 걸리며 온수측에서 찬물이 나올때까지 계속하셔야 합니다 (직수와 온수 두라인을 해빙하는 이유는 직수가 동결 되었을때나 온수라인이 얼었을때 모두 온수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업에도 해빙이 안되신다면 동결의 상태가 심한것으로 판단되므로 인근 수도 설비점 또는 보일러설비점에 해빙을 의뢰하셔야됩니다. 위와같은 작업으로 온수에서 찬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물보충밸브를 돌리셔서 물보충 하신후 재가동을 실시 하시면 됩니다 *정상 작동후에는 항상 온수쪽의 밸브를 약간 열어서 재동파를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와같은 상황이 아니고 온수측으로 밸브를 완전히 돌려놓으신 상태였을때 온수가 아닌 냉수가 나온다면 서비스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1588-8888 으로 연락주십시요(홈페이지 FAQ의 혹한기 동파방지요령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따뜻한 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히계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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